Case Study

Do you Know about the best brand?

HP

이미지

'다시 찾은 나만의 컴퓨터'

휴렛패커드(Hewlett-Packard Company:HP)는 컴퓨터, 인터넷·인트라넷 솔루션, 서비스, 통신제품 및 측정솔루션 등 여러 첨단정보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제품의 성능과 지원 면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초우량 글로벌기업이다. 드 패커드(David Packard)가 차고를 빌려 음향 발진기를 생산해낸 데서부터 시작되었다.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컴퓨팅 환경을 일상생활과 비즈니스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다시 찾은 나만의 컴퓨터'가 추구하는 지향점이라고 할 수 있다.

HP의 로고는 종전에 둥근 사각형에서 원형모양의 로고로 바뀌었다. 파란색은 하늘, 바다, 차가움, 희망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고 행복과 희망을 나타낸다. 뿐만 아니라 침착하고 이지적인 냉정한 색이며 진리와 총명함을 상징하기도 한다. HP 로고의 파란색을 통해 고객들은 강한 신뢰감을 느낄 수 있으며 새롭게 바뀐 로고에서도 파란색을 유지함으로써 신뢰감을 유지시킨 채, 좀 더 밝고 젊어진 모습, 융통성있는 느낌을 더해준다.

HP에서는 HP펑키체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HP만의 전용서체를 사용하고 있다. 많은 시간과 돈을 들여 HP만의 전용서체를 제작하는 이유는 브랜드아이덴티티를 보다 확고히 하려는 이유에서라고 할 수 있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