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Do you Know about the best brand?

McDonald's

이미지

I'm lovin’it

지금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햄버거 체인인 맥도날드의 출발은 리처드와 모리스 맥도날드(Richard and Maurice McDonald) 형제가 레스토랑을 운영하기 시작한 1940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들은 1948년에 스피디 서비스 시스템(Speedee Service System)을 내세우는데, 이것이 오늘날 패스트푸드의 기원이 된다.

여기에 빨강과 노랑이 대조를 이루는 색 조합은 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선명하게 했다. 싸구려 인스턴트 음식점이 아닌 조금은 세련된 기업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개발된 맥도날드의 로고는 1962년 짐 쉰들러가 맥도날드 매장 옆에 서있던 아치형 사인물에서 힌트를 얻어 디자인했다. 물론 맥도날드의 노랑이 품위 있는 색이라고 말하긴 어렵지만, 주목성만큼은 최고였다. 시장한 사람에겐 먹음직스러운 프렌치프라이를 연상시켰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색상이라 가족 고객을 매장으로 유인하는 역할도 톡톡히 해냈다.

최근 들어 패스트푸드가 건강과 환경에 해롭다는 인식이 확산되자 맥도날드는 지난 해 유럽 지역에 적용 되는 로고의 바탕색을 종래의 붉은색에서 짙은 황록색으로 바꾸어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미지